두산건설, 시세 보다 낮게 최장 10년 간 거주 가능한 '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' 선보여

입력 2022-08-18 10:57   수정 2022-08-18 11:02



두산건설이 충남 천안 청당동 일대에 장기 일반 민간 임대주택인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클래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발표했다. 1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브랜드 단지인 데다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어 20~30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.

이 단지는 지하 2층, 지상 29층 규모다. 총 10개동으로 전용면적 84㎡의 총 1202가구로 형성된다.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㎡A 730가구, 84㎡B 257가구, 84㎡C 215가구 등이다. 젊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㎡ 단일평형으로 이뤄져 있다.

장기 일반 민간 임대주택인만큼 초기 보증금이 주변 시세에 비해 낮게 책정된다. 2년 단위로 갱신되는 임대보증금 상승률이 연간 5%로 제한돼 주거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. 주택도시보증공사(HUG) 보증으로 임대보증금 환급이 보장되고, 임차권 양도도 가능하다. 주택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재산세·취득세·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 부담 없이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.

청약 조건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. 청약통장 유무, 소득수준, 주택 소유 여부 등의 제약도 받지 않는다. 아울러 청약 신청금이 없고, 계약금 1차는 10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비용 부담을 낮췄다.

이 단지에선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·경부선 천안역이 있다. 약 15분 거리에는 KTX·SRT 천안아산역이 위치해 서울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. 아울러 인근 주요 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. 구룡동 일대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(예정)가 직선거리 약 3km 내에 있다. 반경 1km 거리엔 청수지구 행정타운이 있어 천안동남경찰서, 천안세무서, 천안우체국,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,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, 국민연금관리공단, 국민건강보험공단, 한국국토정보공사 천안지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있다.

이 단지가 들어서는 청당동 일대는 청수지구 행정타운을 비롯해 청당지구, 새텃말지구 등 대규모 택지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. 개발이 완료되면 1만4000여가구의 ‘미니 신도시’급 주거 타운이 형성된다. 특히 이 단지 이외에도 행정타운 센트럴 두산위브(655가구) 등 두산 위브 브랜드 단지가 대거 공급돼 약 3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.

두산건설 관계자는 “안방 드레스룸, 파우더룸 등 특화 공간을 비롯해 친환경·스마트 시스템을 갖췄다”며 “주택 시장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장기간 안정적 거주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”고 말했다.

김은정 기자 kej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